내마음 속 풍경

설 연휴 ,갑자기 아프다면 ? 명절 병원 검색하세요

지올blog 2021. 2. 10. 07:33

전화, 응급의료포털,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설 연휴에 운영하는 병·의원과 약국 등을 확인할 수 있다. /사진=게티이미지뱅크

보건복지부는 설 연휴 동안 문을 여는 병·의원과 약국,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정보를 전화, 응급의료포털,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. 응급실 운영기관 504개소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하며, 다수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설 당일(2월 12일)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.

설 연휴 기간 중 문을 연 병‧의원, 약국 및 선별진료소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한다. 이 정보는 129(보건복지콜센터), 119(구급상황관리센터), 120(시도 콜센터)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. 응급의료포털(www.e-gen.or.kr), 복지부 홈페이지(www.mohw.go.kr),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. '응급의료포털 E-Gen'은 주요 포털에서 '명절병원'으로 검색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. '응급의료정보제공' 앱은 앱스토어 및 포털사이트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 '응급의료정보제공'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·의원과 약국, 선별진료소를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가 가능하다.

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"경증 질환으로 응급실 이용 시 진료비 증가와 대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, 가급적 문을 연 병·의원이나 보건소 등을 확인해 이용할 것을 당부드린다"고 말했다. 그는 "설 연휴에도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가 차질없이 운영되니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어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선별진료소로, 별도의 증상은 없으나 불안감으로 검사를 받고 싶은 경우 임시선별검사소로 방문하여 적극적인 검사를 받으시면 된다"고 밝혔다.


출처 : https://health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21/02/09/2021020901448.html